한국에는 교회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닐만한 교회를 찾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이미 200만명이 넘는 ‘가나안 성도’가 있고, 이사, 진학 등 여러가지 이유로 교회를 옮겨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이 원하는 교회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통로는 극히 제한적이고, 교회에 대한 평가 또한 주관적이어서 신뢰할 만한 내용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교회 가는 길'은 교회를 찾는 이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수집하고, 가공해서 편리하게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또한 교회와 관련한 리뷰와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합니다.

교회를 찾는 분들을 위해 가볼 만한 교회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교회의 위치, 예배시간, 교단정보 뿐 아니라 교회의 분위기, 지향을 알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여러 교회들의 정보를 살피고 비교하며 개인의 상황과 신앙적 필요에 적합한 교회를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회의 모습을 꼼꼼하게 살펴 더 나은 교회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교회가는길'에서는 교회의 특징을 드러내기 위한 다양한 항목들을 구분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단순히 '은혜롭다', '따뜻하다'는 식이 평가가 아니라 세부적인 항목들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교회를 잘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시대에 교회가 어떤 모습으로 존재해야 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교회를 바라는 모든 이들을 위한 공론장 역할을 합니다.

오늘날 한국교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고쳐나가기 위해서는 교회의 정보들이 더 투명하게 공유되고, 사람들의 기대와 요구가 더 활발하게 소통되어야 합니다. '교회 가는 길'은 교회에 대한 다양한 담론들이 활발하게 유통되는 공론장 역할을 합니다. 이런 소통과 토론을 통해 사람들이 가볼만한 교회, 건강하고 좋은 교회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랍니다.